인사말

"한국청소년예술문화협회 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 21세기 예술 문화 지배 시대
유사 이래로 인간의 사상과 행동 양식을 지배하여 온 예술과 문화는 일상생활에 그 관련된 시간이 점점 늘어나면서 중요성을 더하여 가고 있습니다. 특히 21세기는 예술과 문화가 경제와 사회의 모든 것을 지배하는 예술 문화 시대를 맞이하여 세계 각국은 자국의 예술 문화 투자를 통한 적극적 경제 이익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세계는 이미 예술과 문화가 국민의 생활의 질을 높이는 수단으로써 뿐만 아니라 국가의 안보, 사회, 경제를 유지하기 위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대한민국 청소년 예술 문화 분야의 체계적인 조직의 필요
이러한 때 앞으로 예술과 문화의 미래를 책임지고 있는 청소년이 얼마나 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자발적이고 창의적인 능력을 개발하느냐에 따라 대한민국 사회, 경제, 안보 등의 미래를 가늠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 국내에서는 이러한 청소년들의 창의적 능력을 개발하기 위한 예술 문화 투자 및 이를 관리할 체계적 조직이 선진 외국에 비해 매우 드문 실정입니다. 그래서 어느 때보다도 청소년의 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그들을 지원하고 이끌어 갈 수 있는 전문가들의 체계적인 조직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한국청소년예술문화협회 활동
특히 한국 청소년 예술 문화 프로그램 개발과 청소년이 중심이 되는 많은 창의적 행사를 통한 청소년들의 자발적 참여를 극대화 시키기위해 한국청소년문화협회는 국내뿐 아니라 국내외 각 예술 및 문화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우리 청소년들의 예술문화적 관심을 고취 시키고 그들의 재능을 개발시킴으로써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청소년예술문화협회에서는 국제적 교류를 통한 대한민국 청소년과 재외 한민족 청소년의 예술 문화의 구심점이 되어 21세기 예술문화강국 대한민국의 힘이 될 청소년을 길러 내는 데 그 활동의 중심을 두고 있습니다.

- 한국청소년예술문화협회의 목적
한국 청소년 예술 문화의 부재를 극복하자는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고자 한국청소년예술문화협회는 대한민국 청소년의 예술문화에 대한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 보급에 앞장서고 각종 행사를 통한 창의적 활동으로 인류 예술문화발달에 기여하며, 국제적인 교류를 통해 한국 청소년 예술문화의 장을 넓히고자 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예술문화협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85-1 (한리버랜드 201호) | 온라인지원센터: 02-3271-6973~6
COPYRIGHT © 2004-2019 GOODYA.ORG. All Rights Reserved.